디올백, 납품가 8만 원이 380만 원 [명품가방 브랜드 Best 5]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디올이 시중에서 2천6백 유로, 우리 돈 384만 원에 파는 핸드백의 납품가는 8만 원에 불과한 것으로 확인이 되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명품가방이 노동자에게 불법을 저지르고 있다니, 정말 충격이네요.
추가로 대한민국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Best 5 알아볼게요.

◎ 디올백, 납품가 8만원이 380만 원


이탈리아 밀라노 검찰 조사 결과에 따르면 디올에 납품하는 중국 업체는 노동자에게 불법 15시간 교대 근무를 시켜 이같이 핸드백을 공급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 명품 산업 부 검찰 조사결과 

  • 밀라노 인근 작업장들이 불법 이민자를 고용
  • 휴일도 없이 밤샘작업을 시키고
  •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안전장치가 제거된 기계를 사용


○ 아르마니

  • 천 8백유로, 우리 돈 267만 원에 파는 가방의 납품가는 37만 원
  • 이를 실제로 제작한 하청업체의 판매가는 겨우 14만 원으로 확인

○ 하루 10시간씩 일하며 가방을 만든 하청 노동자의 시급은 2~3유로, 우리 돈 3~4천 원

정말 너무 심하네요~ 비싸게 팔아서 수익을 내는건 좋지만 그만큼 노동자에게도 돌아가면 좋을 텐데…

◎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Best 5


2024년 현재 국내 온라인 검색량을 기준, 한국인이 좋아하는 명품 브랜드 순위를 살펴볼게요.

1. 셀린느
검색량과 매출액으로 늘 1위를 차지하던 루이비통을 밀어내고 압도적인 검색량으로 셀린느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셀린느 가방은 가운데 들어간 시그니처 로고 ‘트리오페’를 앞세운 디자인이 많습니다.
다른 명품가방과 비교 시 깔끔하고 미니멀한 감성이 장점입니다.

셀린느


2. 루이뷔통
명품의 대명사 루이비통입니다.
XL로고가 들어간 모노그램 패턴을 이용한 가방이 많으며, 나이대가 있으시거나 중후한 느낌을 내고 싶으시다면 루이비통이 딱이죠.

루이비똥



3. 샤넬
샤넬 가방은 예전부터 꾸준히 인기가 많은 대표 명품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샤네



4. 디올
디올은 레이디 디올 가방이 인기가 높습니다. 여성스러운 코디의 가방을 원하신다면 디올이 딱이죠.
그리고 얼마 전 영부인 명품백 사건으로 이슈가 된 브랜드가 바로 디올백이죠.
그래서인지 몰라도 디올이 4위에 올랐네요

디올



5. 구찌
남자분들도 많이 착용하는 구찌가 5위입니다.
연예인들이 많이 착용하는 명품으로도 유명한데요. 그중 뉴진스 하니가 구찌 엠버서더로 활동하고 있어서 많은 제품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구찌



엠버서더란? 

이렇게 2024 검색량을 기반으로 명품가방 브랜드를 살펴봤습니다.
저렴하게 받아온 가방이 순식간에 명품으로 변하는데 가격은 점점 더 오르고 인기가 높아지는 아이러니한 세상에 우리는 살고 있네요.

가방은 튼튼하고 저렴하면 좋은 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